본문 바로가기

오로지 나를 위한/다이어트

일상 속에서도 살 빠지는 다이어트 생활 습관 모음

 

 

 

 오늘도 살을 빼기 위해 열심히 달리는 다이어터 분들이 참 많으실 것 같아요. 저도 그중 하나인데요! 가만히 평소처럼만 생활해도 알아서 살이 빠져 준다면 얼마나 행복할까요? 그런데 이 현실성 없는 바람이 현실이 될 수 있답니다. 그건 바로 살이 빠지는 습관을 들여 그걸 내 일상으로 만드는 거예요. 그러면 큰 어려움 없이도 군살 없는 몸매를 유지할 수 있게 되죠.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는 일상생활 중에도 살을 뺄 수 있는 다이어트 생활 습관을 모아 가져와 봤어요 +_+

 


 

 

 

 

살 빠지는 다이어트 습관

 

1. 활동량 늘리기

 

 일상생활 중 다이어트 효과를 얻으려면 활동량 자체를 늘리는 게 중요해요. 출퇴근 시 자가용 대신 대중교통을 이용하고, 대중교통에서 앉아 있기보다는 손잡이를 잡고 서 있고, 엘리베이터 대신 계단을 이용하는 등 자연스럽게 운동량을 늘리려는 노력이 필요하답니다.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스트레칭을 하고, 양치할 때는 스쿼트를 하고, 매일 하루 일과를 마치며 10분씩이라도 운동을 하는 습관을 들이면 좋아요.

 

2. 배에 힘 주고 생활하기

 

 한 치어리딩 코치 분께 이런 팁을 얻은 적이 있어요. 항상 배에 힘을 주고 생활하면 과식을 하더라도 살이 훨씬 덜 찐다는 거였답니다. 의식적으로 배에 힘을 주려고 노력하면 허리가 펴지고 자세가 곧아지는 효과를 누릴 수 있어요. 또 복근을 비롯한 코어 근육이 자연스럽게 자리잡게 되죠. 이는 뱃살이 생기기 힘든 몸을 만들어 준답니다. 복식호흡 역시 비슷한 원리로 뱃살을 빼는 데 도움을 준다고 해요.

 

 

 

 

3. 충분한 숙면 취하기

 

 수면 부족은 비만이 되는 지름길이에요. 수면이 부족하면 식욕을 촉진하는 호르몬이 증가하고 식욕을 억제하는 호르몬은 감소해요. 결국 잠을 못 자면 식욕이 증가해 과식을 할 위험이 높아진답니다. 하루에 7시간 정도의 적정 수면 시간을 지키는 것은 다이어트의 중요한 요소 중 하나예요. 잠에 드는 시각과 기상 시각을 정해 두고 생체 리듬을 깨지 않는 수면 패턴을 유지해야 해요.

 

4. 물 많이 마시기

 

 물은 몸에 있는 노폐물을 배출하는 데 큰 도움을 줘요. 또한 장 기능을 활성화해 다이어트 최대의 적 중 하나인 변비 문제도 해결해 준답니다. 수시로 물을 마시면 공복감이 사라지고 포만감이 생겨 소식을 하게 되는 장점도 있어요. 성인을 기준으로 하루 2L의 물을 마시는 것이 권장되고 있으니 꼭 챙겨 마시는 게 좋겠죠?

 

5. 야식 먹지 않기

 

 야식은 한번 먹기 시작하면 끊을 수 없는 다이어트 최대의 방해꾼이죠. 야식을 먹는 습관은 금세 몸에 익기 때문에 애초에 야식을 멀리하는 게 좋아요. 저녁을 건강한 음식으로 든든하게 먹고 잠을 일찍 자면 야식을 먹고 싶은 충동을 어느 정도 예방할 수 있답니다. 야식을 먹지 않는 습관이 성공적으로 들기 시작하면 그때부터는 간식도 자제해 보기를 추천해요.

 

 

 

 

 오늘은 생활 속에서 지킬 수 있는 다이어트 습관 5개를 소개해 드렸어요. 살은 빼고 싶지만 열심히 다이어트를 할 만큼의 여유는 없으신 분들, 다이어트 후 원래의 생활 패턴으로 돌아가면 요요가 올 것 같아 걱정되시는 분들께 추천하는 방법들이랍니다. 습관은 한번 들여 두면 쉽게 사라지지 않으니 일주일만이라도 도전해 보는 건 어떨까요? 하루하루 조금씩 달라지는 몸을 발견할 수 있을 거예요.